◎◎ 사회복지품질경영연구회 ◎◎
홈관리자
조직현황 연구회 회칙 회장인사 연혁 연구회 소개 사업계획 자유게시판 질의응답 자료실 iso9001 인증취득기관 추천사이트 관리자 홈으로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Untitled Document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제목 ISO 26000 시대의 도래, 사회복지계의 새로운 과제와 대응방안은 무엇인가? 포럼 개최
작성자 사품연 작성일 2010-12-01 조회수 1462/2
금년 11월 1일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적 표준인 'ISO 26000'이 발효되었다.
ISO 26000에 대한 관심과 대처는 주로 기업에 집중되어 있지만 사회복지조직 역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을 표방하고 대응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그 이유는 대외적으로 'ISO 26000'이 신자유주의나 세계화와 같이 이미 거대 담론으로 사회복지조직과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환경적 기제로 작동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복지계에서도 이 같은 메가트랜드와의 연관성과 파급효과는 무엇인지, 이들과 어떻게 화합하고 융합할 것인지, 거대한 '사회적 책임'의 동향에 어떻게 대응해 나가져야 하는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이 필요한 계제이다.
이에 따라 경상남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ISO 26000'의 눈으로 보다 도덕적이고 건강한 사회적 책임을 감당해야 하는 우리 사회복지계의 사회적 책임을 고찰하고, 'ISO 26000' 규정을 사회복지 조직에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시각을 검토함과 아울러 사회복지계의 대응방안과 과제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 보고자 한다.

☞ISO 26000이란?
모든 조직이 준수하기를 기대하는 조직 거버넌스, 인권, 노동, 소비자, 환경, 공정관행, 지역사회공헌 등 7개 분야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 사항 및 이행방법을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규격·표준·가이드라인이다.
download : 2010 사회복지포럼 계획서(발표용).hwp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
이전글 :   2차 노인요양기관의 고객 증대를 위한 Sales및마케팅전략 교육
다음글 :   '명품' 장기요양기관 만들기 경영혁신 전략 특강 실시
글쓰기 답글작성 삭제 수정 리스트
게시물 수 : 14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80 자활사업의고객창출을위한스토리텔링마케팅과고객만족경영전략교육   위드림파워 11.01.10 1,469
79 3차 노인요양서비스사업의고객증대를위한Sales및마케팅전략 교육   위드림파워 11.01.03 1,443
78 "국제 기록경영시스템표준" 인증제도가 도입될 예정   박남철 10.12.29 1,428
77 Re : 서울 녹번종합사회복지관 ISO 9001 인증 획득!   오은석 10.12.06 1,309
76 ISO 26000 시대의 도래, 사회복지계의 새로운 과제와 대응방안은 무엇인가? 포럼 개최   사품연 10.12.01 1,462
75 2차 노인요양기관의 고객 증대를 위한 Sales및마케팅전략 교육   위드림파워 10.11.25 1,462
74 ISO26000 교회 표준 개발 본격화!   박남철 10.11.23 1,437
73 노인요양기관의 고객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특강 안내   위드림파워 10.11.08 1,444
72 모금전문가 양성과정 10월 리콜트레이닝 실시   박남철 10.10.13 1,476
71 서울 녹번종합사회복지관 ISO 9001 인증 획득!   박남철 10.09.29 1,515
[1] [2] [3] [4] [5] [6] 7 [8] [9] [10]   뒤
copyright(c) 2005 사회복지품질경영연구회 all rights reserved